세계일보

검색

SPC그룹, 발달장애인 대상 ‘제과제빵 기술교육’ 진행

입력 : 2025-04-14 14:15:06 수정 : 2025-04-14 14:15:04

인쇄 메일 url 공유 - +

SPC그룹, 발달장애인 근로자 대상 제과제빵 기술교육 진행. SPC그룹 제공

 

SPC그룹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발달장애인 근로자들을 위한 제과제빵 기술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 ㈜파리크라상 송파교육장에서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에는 사회복지법인 ‘애덕의 집’이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소울베이커리’ 소속 장애인 근로자 2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파리크라상 기술교육팀 전문 강사의 지도로 통곡물 깜빠뉴, 멀티그레인 호밀빵 등 최근 주목받는 건강빵과 고급 유럽식 디저트인 타르트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제빵기업인 SPC그룹의 노하우로 제빵업에 종사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이 최신 제과제빵 트렌드를 경험하고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12년부터 총 48회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장애인 근로자는 “SPC그룹의 기술교육 특강은 새로운 제빵 트렌드와 레시피를 배울 수 있어 업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SPC그룹은 회사가 보유한 역량과 장점을 살려 우리 사회의 취약 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SPC그룹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빵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상미당 정신에 기반해 꾸준히 장애인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2012년부터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과 직업체험 프로그램 ‘SPC&Soul행복한베이커리교실‘을 진행해 약 200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고, 장애인 제빵 교육장 조성과 직업 훈련비 지원 등을 통해 총 8억5000만원을 후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지연 '청순 볼하트'
  • 김지연 '청순 볼하트'
  • 공효진 '봄 여신'
  • 나연 '사랑스러운 꽃받침'
  • 있지 리아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