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소진공, 상권 전문관리자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입력 : 2024-11-27 08:45:25 수정 : 2024-11-27 08:45: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6일 대전본부 대강당에서 상권 전문관리자 2기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소진공 제공.

 

이날 수료식에서는 상권 관련 법률·정책, 5개년 상권활성화 사업계획 수립, 자율상권조합 거버넌스 구축 등 180시간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검증시험을 통과한 수료생 26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후에는 상권전문관리자 2023년 1기 수료생들과 함께하는 간담회 시간이 이어졌다.

 

소진공은 「지역상권법」제24조에 따른 자율상권조합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상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와 관련 8월부터 4개월 간 자율상권조합 행정운영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지역 현장견학, 멘토링 등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2기 교육을 진행했다. 

 

과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상권활성화 사업계획 수립, 자율상권조합 거버넌스 구축 등 지역상권 활성화와 관련한 실무 분야를 멘토링과 함께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교육 소감을 전달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오늘 수료식은 지역상권법에 근거한 상권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면서, “상권 전문인력이 공단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우 기자 realston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뉴진스 해린 '시크한 매력'
  • 한소희 '완벽한 미모'
  • 박보영 '깜찍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