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전문으로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인(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지난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2024 NP 얼라이언스(Alliance) 기술·사업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시대에 맞춰,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AI 활용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조망할 수 있는 초청특강과 NP 패밀리 기업들의 실제 생산성 증대와 서비스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AI Chat GPT 기술 트랜드 및 비즈니스 활용 사례 발표회’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뉴패러다임의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선발된 창업기업 약 40여개사와 VC 및 중견기업 약 30여개사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은 지식과 경험을 활발히 교류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세미나 1부에서는 김은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매니저의 ‘생성형 AI로 미래를 그리다-Azure Open AI의 비즈니스 적용’과 서진하 MS 매니저의 ‘상위 1% 스타트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GenAI의 보안 전략’ 발표가 초청특강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NP 얼라이언스 기업들의 AI 활용 사례가 총 3개 섹션으로 소개되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AI가 주도하는 서비스 혁신’을 주제로 △올빅뎃 곽지우 이사의 ‘AI 기반 문서 전환 기술 실무 적용 사례’ △넥스트페이먼츠 김동욱 치프의 ‘생활 속 AI 스마트 리테일 혁신’ △마이페어 이주현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2억짜리 부스의 비밀’ △로이어드컴퍼니 손수혁 대표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법률진단 및 맞춤형 상품 추천 솔루션’ 발표가 이어졌다.
두 번째 섹션은 ‘AI와 함께하는 마케팅 성공 방정식’으로 △사운드리퍼블리카 김태윤 대표의 ‘AI 음악을 활용한 전국민의 프로듀서화’ △아트라미 한태성 총괄의 ‘Chat GPT 통한 광고예산 최적화’ △알앤원 권용근 대표의 ‘챗지피티를 활용한 국내 여행상품 기획 고도화’ △케이팝맵 김지우 AI엔지니어의 ‘검색증강생성(RAG)를 이용한 텍스트 콘텐츠 자동화 등이 소개되었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AI로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을 주제로 △애즈위메이크 오승현 리더의 ‘요구사항을 더 효율적으로 보여주는 단 하나의 방법’ △그레이스케일 변상민 CTO의 ‘난 개발자이고, 넌 AI야’ △컨샐러드 강세윤 대표의 ‘AI를 활용한 디자인 자산 학습 및 이미지 생성으로 업무 효율성 개선’ △백스다임 김성재 대표의 ‘AI/GPT를 이용한 국제 기관 제안서 작성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이상륜 심사역의 ‘뉴패러다임 AI WORK와 GPT 활용 사례 등이 공유됐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AI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동력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업 간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다양하게 공유하며, AI를 활용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하여 1등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뉴패러다임은 2024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기 스타트업을 10월 말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최대 팀당 50억 원을 지원하며, 뉴패러다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