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비맥주 카스, 2024 파리올림픽 캠페인 TV 광고 공개

입력 : 2024-07-09 14:30:00 수정 : 2024-07-09 14:14: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비맥주 카스가 올림픽 공식 맥주로서 한국 선수들의 올림픽 선전과 응원열기를 북돋울 TV광고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오비맥주 카스가 올림픽 공식 맥주로서 한국 선수들의 올림픽 선전과 응원열기를 북돋울 TV광고를 선보인다.(오비맥주제공)

이번 광고를 통해 카스는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단을 향한 응원과 함께 전 국민의 마음이 하나로 모인다는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은 올림픽 경기를 관람하는 카스 여름 캠페인 모델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 직장 동료들 또는 가족들이 각자의 집이나 식당에 모여 화면 속 경기를 지켜보는 장면들로 시작된다.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들과 경기를 지켜보는 시민들의 모습을 교차해 보여주며, 경기 전의 긴장된 표정부터 승리한 후의 기쁜 환호까지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선전을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많은 국민들을 울렸던 감동의 순간을 재현하기 위해, 카스는 해당 광고 영상에 실제 올림픽 중계 화면을 삽입하여 그 진정성을 더했다. 영상에서는 ‘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으로 2016 리우올림픽에서 한국 펜싱 사상 남자 에페 개인전 최초로 금메달을 안겨준 2016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및 2020 도쿄올림픽 동메달리스트 박상영 선수(현 울산광역시청 소속)의 우승 경기, 배드민턴 여자복식 간판으로 오랫동안 함께 호흡을 맞춰온 김소영, 공희용 선수의 2020 도쿄올림픽 동메달 결정전, 그리고 2020 도쿄올림픽 태권도 은메달리스트 이다빈 선수와 이창건 감독의 포옹 등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올림픽 경기 명장면을 보여준다.

 

이중 배드민턴 국가대표 김소영(현 인천국제공항 스카이몬스 소속), 공희용(현 전북은행 소속) 두 선수는 파리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출전해 ‘유종의 미’를 거둘 준비를 하고 있으며, 태권도 국가대표 이다빈 선수(현 서울특별시청 소속)는 금메달의 영예를 노린다.

 

오비맥주 카스는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올림픽 한정판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6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내 공식 행사인 ‘올림픽데이런 2024’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올림픽 응원 열기를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탁구 최초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양궁 전설 김수녕,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배드민턴 감독 하태권, 유도 선수 겸 코치 조준호 등 국가대표 선수로서 역사적 순간을 기록해 온 올림픽 영웅들과 함께 2024 파리올림픽의 선전을 기원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올림픽 캠페인 광고 영상은 TV채널 뿐 아니라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올림픽 개막을 목전에 두고 공개한 이번 광고는 올림픽에 참가했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실제 경기 모습과 함께, 한 마음으로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국민 모두의 모습을 담았다”라며,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이자 오랜 시간 소비자들과 함께해 온 국민맥주로서 카스는 이번 여름 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며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우정과 화합의 순간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화사한 미소'
  • 박보영 '화사한 미소'
  • 고민시 '오늘도 상큼'
  • 안유진 '너무 사랑스러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