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웨이 블루휠스,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우승

입력 : 2024-06-11 15:23:38 수정 : 2024-06-11 15:23: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제20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 블루휠스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는 국내에서 열리는 휠체어농구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다. 올해 대회는 국내 남녀 휠체어농구팀 18개가 참가한 가운데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서울 잠실 서울시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이번 대회 1부(실업부) 리그에 출전해 6개의 휠체어농구팀과 경쟁을 펼친 끝에 4전 전승을 기록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조별 예선전에서 춘천 타이거즈와 고양 홀트를 꺾고 조 1위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 수원 무궁화전자를 83대 51로 완파하고 결승전에 진출한 코웨이 블루휠스는 지난해 우승팀인 춘천 타이거즈를 60대 54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4월 치러진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 이어 올해 국내 대회에서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김영무 코웨이 블루휠스 감독은 “바쁜 와중에도 경기장을 찾아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준 코웨이 임직원분들과 우승의 영광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 기세를 몰아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kimja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선미 '깜찍하게'
  • 나나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