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공항공사, 지역 특색 담은 국내선 항공여행상품 출시

입력 : 2024-06-11 12:36:17 수정 : 2024-06-11 12:36: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공항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여행사와 함께 지역특색과 관광트렌드를 접목한 항공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사는 김포-광주·포항경주·여수·울산공항 등 4개 국내노선의 지역별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스포츠 관람, 문화여행, 자연힐링, 진로체험 등을 구성한 다채로운 여행테마상품을 개발했다. 협력여행사에는 모객 1인당 최대 5만원의 항공료를 지원해 관광객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한국공항공사 통합예약사이트의 여행상품 안내 페이지.

김포-광주노선을 이용하는 ‘광주 스포츠투어 상품’은 광주지역에서 열리는 스포츠경기와 연계해 기아타이거즈 야구경기, 광주FC 축구경기를 관람하고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동명동 카페거리, 감성이 묻어나는 펭귄마을 등을 방문하는 코스로 구성했다.

 

김포-포항경주 노선의 ‘포항&경주 1박2일 상품’을 이용하는 여행객은 구룡포 근대문화거리, 맛기행을 할 수 있는 죽도시장, 포항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이가리닻 전망대 등을 관광택시로 둘러볼 수 있다. ‘포항&울릉도 2박3일 상품’을 통해서는 크루즈를 타고 울릉도에 도착해 천혜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포항&영천 와이너리 체험상품’은 포도수확부터 와인생산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와인에 흥미가 있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매주 토요일 김포-여수노선을 이용해 순천의 전통야생차 체험, 낙안읍성 민속마을과 선암사 둘러보기 등 바쁜 일상 속에서 쉼을 주는 ‘편안한 문화여행상품’을 내놓았다. 김포-울산노선은 ‘항공진로체험 상품’, ‘비행기타고 산업투어’등 이색특화상품을 구성했다.

 

이 여행상품은 한국공항공사 통합예약사이트와 여행공방, 여가투어, 유엠아이티 등 각 여행사 홈페이지, G마켓, 옥션, 인터파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허주희 한국공항공사 글로컬사업본부장은 “국내 내륙항공노선을 이용해 지역 명소와 특색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했으며 신규 여행수요 창출과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나연 '깜찍한 브이'
  • 나연 '깜찍한 브이'
  • 시그니처 지원 '깜찍하게'
  • 케플러 강예서 '시크한 매력'
  • 솔지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