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대한민국 관광명소로 거듭

입력 : 2024-06-08 10:57:31 수정 : 2024-06-08 10:57: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가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진주시는 콜럼버스 주립대학교 교수와 학생 20여명이 K-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찾았다고 7일 밝혔다.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방문한 콜럼버스 주립대학교 방문단. 진주시 제공

콜럼버스 주립대학교는 미국 조지아주 콜럼버스에 위치한 4년제 공립대학교이다.

 

이들은 한국국방연구원 및 한국개발연구원, 주한미국대사관 및 전쟁기념관, 파주 영국군 설마리전투 추모공원 등을 방문했으며,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관계자 소개로 진주를 방문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세기 대한민국 경제 기적의 주역인 LG‧GS‧삼성‧효성 등 4대 글로벌기업의 핵심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은 우국애민, 사업보국, 인본주의적 인재양성, 기업이윤의 사회적 책임 정신”이라며 “우주항공산업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기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창업 1세대의 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그간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발전시키고 이를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조 시장은 지난해 6월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UN 중소기업의 날’ 행사에 초청받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 진주’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해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에 알렸다.

 

11월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프레지던트대학교 학생 250여명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 특강을 했고, 말레이시아 쿠칭에서 열린 국제회의에서‘새로운 시대정신, 진주 K-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지난 4월에는 오준 진주시 명예대사가 미국 워싱턴 D.C 연방의회와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인간 존중과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한 가치를 세계에 알렸다.

 

진주시의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 노력에 힘입어 최근에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해외 단체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만 로타리클럽 회원, 태국 치앙마이 국제교류단,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 장관 등 100여명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했다.

 

2022년 3월 센터 개소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은 10만여명에 달한다.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을 위해 7월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로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청년의 미래 K-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전국의 대학생, 예비(창업) 기업인 등 400여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청년과 기업인이 중심이 되는 이번 포럼에는 청년 창업가, LG‧GS‧삼성‧효성 등 4대 그룹 사장단 등이 함께해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 미래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진주=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나연 '깜찍한 브이'
  • 나연 '깜찍한 브이'
  • 시그니처 지원 '깜찍하게'
  • 케플러 강예서 '시크한 매력'
  • 솔지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