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종욱 해양경찰청장, 봄 행락철 해양사고 예방 위한 현장점검 나서

입력 : 2024-05-13 18:27:04 수정 : 2024-05-13 18:27: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봄 행락철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증가 예상에 따른 안전관리 철저 당부

포항해양경찰서는 13일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 포항해양경찰서를 방문, 봄 행락철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를 위한 동해권역 해상치안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13일 포항해양경찰서를 방문, 해경 전용부두 공사현장을 찾아 부두 건설에 대한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있다. 포항해경 제공

우선 지난 3월 전복선박 대응 업무 유공자에 대해 특별승진 1명, 특별승급 1명, 표창 3명 총 5명에게 포상을 실시했으며, 현장에서 맡은바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해양경찰은 국민의 안전과 해양주권 수호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해야 한다”며“기본에 충실하고 현장에 강한 해양경찰의 기본과 원칙을 바로 세우고 국가의 책임 있는 자세로 국민에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13일 포항해양경찰서를 방문, 현장에서 맡은바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을 격려한 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영일만항 해경 전용부두 공사현장을 찾아 부두 건설에 대한 위험요소를 점검한 후 영일만항 관내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치안현황을 청취하고 선제적 예방 활동을 통해 사고 방지에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김지한 포항해경 서장은 “치안 수요가 늘어나는 봄 행락철 해양사고에 대비해 선제적인 예방조치 활동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