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해진공·롯데글로벌로지스,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경쟁력 강화 MOU 체결

입력 : 2024-05-13 14:42:13 수정 : 2024-05-13 14:42: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는 최근 롯데글로벌로지스와 글로벌 물류·공급망 경쟁력 제고 및 친환경 선박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개발을 위한 정보 교환 △사업 공동 발굴 △금융구조 경쟁력 강화 등에 대한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양수(왼쪽)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과 강병구(오른쪽)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가 지난 10일 글로벌 물류·공급망 경쟁력 제고 및 친환경 선박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지난해 법률 개정을 통해 해외 물류사업 투자에 대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해진공은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물류 부문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해진공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베트남 호치민에 상온 및 저온 물류센터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친환경 선박 도입과 항만·물류 인프라 확보 등에 대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친환경 선박부터 항만, 물류로 연결되는 통합 물류 서비스 체계가 구축되면 국내 기업들의 수출입 운송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양수 해진공 사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 기업의 수출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