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달의민족, 외식업주 자녀 330명에 장학금 20억원 전달

입력 : 2024-05-13 16:00:00 수정 : 2024-05-13 13:05: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 자녀 330명에게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으로 총 20억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배민 창업자인 김봉진 전 의장이 마련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 100억원에 회사 기부금을 더해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우아한형제들이 ‘2024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외식업주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 330명에게 2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봉앤설이니셔티브 박송인 사무국장,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 사단법인 점프 은초롱 대표, 사랑의열매 심정미 본부장). 우아한형제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사단법인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사업을 운영한다.

 

우아한형제들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정했다.

 

장학금은 배민 입점 업주가 아니어도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는 외식업주 가정의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고등학생 장학생에게는 300만원, 대학생 장학생에게는 학업 지원금 400만원이나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을 지원한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은 장학금 외에도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이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지원한다”면서 “배민과 사장님, 자녀분들 모두 다 같이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모두 949명에게 56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