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릉군, 바다식목일 기념행사 대통령 표창 수상

입력 : 2024-05-12 21:23:22 수정 : 2024-05-12 21:23: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울릉도 연안 바다숲 및 다양한 어종 서식 환경 조성

경북 울릉군은 지난 10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주관으로 개최된 ‘제12회 바다식목일’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해양 생태계 복원에 큰공이 있는 기관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는 것이다.

울릉군은 지난 10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주관으로 개최된 ‘제12회 바다식목일’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남한권 울릉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울릉군은 동해안 연안생태계 복원사업 유치 및 수산자원 조성, 울릉군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수산자원조성의 필요성 홍보를 통한 국가정책사업 기여 및 대국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남한권 군수는 “바다식목일은 바다에 해조류를 심어 바다숲을 조성하고 바다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중요한 날”이라며 “울릉군은 이미 조성된 바다숲이 잘 자라도록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천부해중전망대를 활용해 전국 최초 보이는 바다숲을 통해 국민과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바다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다식목일’은 바닷속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과 바다사막화의 심각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바다숲의 가치와 조성 성과에 대한 인식 및 참여 확대를 위해 매년 5월 10일로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제12회 바다식목일’행사에는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 이강덕 포항시장, 남한권 울릉군수, 전국어업인 단체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