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광열 영덕군수,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입력 : 2024-05-12 19:55:26 수정 : 2024-05-12 19:55: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민 소통, 현장 중심 군정 높은 평가

김광열 경북 영덕군수가 지난 9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4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등급)를 획득했다. 

 

12일 영덕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시장・군수・구청장의 민선 8기 선거공약에 대해 2023년 12월 말 기준으로 △공약 이행 완료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일치도 등 5개 분야 평가 항목별 세부 지표를 평가해 최우수인 SA등급부터 F까지 6등급으로 분류했다. 

 

영덕군청 전경. 영덕군 제공

그 결과 김 군수는 임기 전반기를 지나고 있는 시점에서 완료 또는 이행 후 계속 추진 공약이 33%, 정상 추진 공약이 65%로 나타났다.

 

특히 공약 이행 또는 목표 달성, 주민 소통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도내 군부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게 됐다. 

 

앞서 김 군수는 지난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 실천 계획수립 평가에서도 주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군민이 요구하는 정책을 공약사업으로 확정하고 주민배심원제를 통해 군민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실천 계획을 수립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민선 8기를 시작하며 군민과 약속했던 공약사업을 착실히 이행하고 책임을 다하는 것은 주권자에 대한 당연한 소임”이라며 “군민의 지지와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군정 추진으로 이뤄낸 성과로서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영덕’이라는 목표를 위해 언제나 군민 곁에서 귀 기울여 군정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덕군은 민선 6기부터 이번 8기에 걸쳐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는 전국에서 2곳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덕=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