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정도희 천안시의회의장 ‘의회의정공헌대상’ 수상

입력 : 2024-05-12 14:17:36 수정 : 2024-05-12 14:17: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9회 2024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혁신위 대상

천안시의회는 정도희 의장이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혁신위원회에서 주최한 제9회 2024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시상식에서 의회의정공헌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도희(앞줄 오른쪽 다선번째) 천안시의회의장의 제9회 2024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시상식에서 의회의정공헌대상을 시의회 직원들이 축하했다.

시상식은 지난 9일 국회에서 있었다. 천안시의회에 따르면 정 의장은 민생현안을 최우선으로 둔 의정활동과 민주주의 가치 실현 및 지방의회의 역동적 의정활동 환경 조성 등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정 의장은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대변인을 맡고 있다. 자치분권과 주민참정 실현을 위한 지방시대 추진에 걸맞은 바람직한 지방자치 정책을 위해 앞장섰으며 자치입법권과 예산편성권을 명문화한 ‘지방의회법’ 제정을 대통령과의 간담회에서 직접 건의하기도 했다.

 

정 의장은 “9대 개원 이후 오로지 시민만 바라보며 27명의 시의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협심하여 이루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남은 전반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혁신위원회가 주최한 ‘제9회 2024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은 수상자들의 남다른 공적으로 대한민국과 지역사회에 헌신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