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천공항공사, 스타트업 육성 참여기업 모집 나서

입력 : 2024-04-03 11:22:33 수정 : 2024-04-03 11:22: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천공항공사가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1일까지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2024년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정부의 민간성장 지원 정책에 부응해 공사가 2019년부터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행해온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지난 5년 간 총 76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35억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했다. 이에 따라 △매출 창출 565억 원△투자 및 융자 유치 348억 원△신규고용 창출 320명 등 성과를 달성했다.

 

공사는 올해부터 인천지역 소재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7개사를 신규 선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 △시민참여형 리빙랩 운영△리빙랩 아이디어를 반영한 제품 개선 및 마케팅 전략 수립△스타트업 제품 고도화를 위한 실증 개선비 지원△제품개선에 대한 성과검증 및 마케팅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빙랩은 ‘일상 생활의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 사용자 주도 개방형 혁신 모델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선발된 15개사 중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3개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및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로 선발 될 7개사를 포함해 총 10개사를 대상으로 약 7억 원 규모의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모집 기간은 2일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4개 지원 분야(사회서비스, 문화콘텐츠, 인천공항, 친환경)에 대해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http://startuppark.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천 지역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찾고 시민·민간·공공이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