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릉군, 2024 학교복합시설 울릉고 공모 선정…2회 연속

입력 : 2024-04-01 19:58:43 수정 : 2024-04-01 19:58: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획기적 변화를 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울릉, 체육 활동 여건 개선

경북 울릉군은 교육부가 공모한 2024년 학교복합시설 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총 사업비 266억 울릉고 다행복터’가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울릉고등학교를 학교복합시설로 선정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1년간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업무협약, 학교복합시설 추진협의체 구성·운영 ,학부모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 및 설문조사 등의 의견수렴을 거쳤다.

 

이번 사업은 미래세대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을 위한 안정적인 양질의 보육·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해 수준 높은 공공의 양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집이 포함됐다.

 

복합체육시설을 지역의 부족한 체육공간·수요를 해소하고 양질의 체육 인프라 확보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릉고 부지를 활용한 (가칭)울릉 다행복터 건립 사업은 경북도교육청이 진행하고 있는 울릉고 그린스마트스쿨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공간구성은 ▲지상 1층 어린이집 및 학생 학습공간 ▲지상2·3층은 복합체육시설(다목적 강당, GX실, 헬스장 등) ▲지하1층 : 주차시설 등이 도입될 계획으로 2025년까지 교육기관과 실시협약 체결, 중기지방재정계획 및 투자심사 등 사전행정 절차를 마무리한다.

 

이어 2026년부터 실시 설계 및 공사 착공이 정상 추진되면 2028년에는 학교와 지역사회, 학생과 주민이 행복한 돌봄·체육·커뮤니티 공간으로 탈바꿈 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한권(사진) 울릉군수는 “지난해 울릉학생체육관에 이어 울릉고등학교까지 학교복합시설 공모 사업에 선정돼 주민과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울릉에서 아이부터 어른 모두가 만족하는 돌봄 체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
  • 박은빈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