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드로이드폰도 통역·AI 기능 쓴다…SKT, ‘에이닷’ 업데이트

, 이슈팀

입력 : 2024-04-01 16:02:42 수정 : 2024-04-01 16:02: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그간 아이폰에서만 쓸 수 있었던 SK텔레콤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에이닷’의 통화 요약과 실시간 통역 등의 서비스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1일 에이닷의 전화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면서 통역콜 등의 전용 기능을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1일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에이닷’의 전화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면서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실시간 통역(통역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에이닷의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전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통화녹음 및 요약, AI 제안 같은 전화 기본 기능을 비롯해 지난해 12월 에이닷 아이폰 버전(iOS)부터 제공한 통화 중 실시간 통역(통역콜) 서비스까지 모두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AI 스팸 표시’ 기능도 추가됐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올 때 ‘피싱 주의’, ‘스팸 주의’, ‘스팸 의심’ 등의 스팸 등급을표시해 사용자가 쉽게 스팸 전화를 판별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AI 스팸 예측 기능은 SKT의 AI 스팸 탐지 시스템에서 매일 실시간으로 번호의 이상 패턴을 감지해 예측한 스팸 점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기존 사용자들이 많이 신고하지 않은 새로운 스팸 번호도 가려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당 기능은 아이폰에는 바로 적용되고, 안드로이드 버전에는 이달 중 지원될 예정이다.

 

연락처에 저장하지 않은 업체 전화번호도 상호 검색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비즈연락처’ 기능도 추가됐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제공되지만, SK텔레콤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다. 비즈연락처에 등록된 업체 정보는 연락처 검색, 전화 수·발신 화면, 통화기록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용훈 SKT AI 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 전화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한층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준 기자 3ju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