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갤S24 울트라 美 ‘최고의 폰카메라’·비스포크 드럼세탁기 ‘2024년 최고의 세탁기’…해외 호평 잇따라

입력 : 2024-03-31 12:01:00 수정 : 2024-03-31 11:43: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마트폰부터 세탁기까지 삼성전자의 제품들이 해외에서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올해 내놓은 신작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가 미국 유력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하는 ‘최고의 폰카메라’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총점 87점으로, 86점의 아이폰15 프로맥스를 제쳤다. 

 

함께 출시된 갤럭시 S24+는 총점 85점으로 3위,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S23 울트라는 총점 84점으로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제품에는 최고 수준의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며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AI 시스템이 최초로 탑재돼, 거의 완벽에 가깝게 사진 속 지나가는 사람들을 제거할 수 있는 등 최선의 사진 편집을 제안한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드럼세탁기는 미국 CBS가 선정하는 ‘2024년 최고의 세탁기’에 올랐다. CBS는 “AI 기반 기능으로 똑똑하고 효율적”이라며 삼성 제품의 AI와 스마트싱스 관련 기능을 소개했다.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전문매체 ‘굿하우스키핑’도 비스포크 드럼세탁기를 ‘최고의 스마트 세탁기’로 평가하면서 “옷감의 유형과 오염 정도를 스스로 파악하고 세탁하는 ‘AI 맞춤 세탁’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영국의 제품 리뷰 전문매체인 ‘엑스퍼트 리뷰’는 최고의 건조기 3종 중 하나로 ‘삼성 시리즈6 건조기’를 꼽았다. ‘뛰어난 에너지 효율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으로 효율적인 세탁 경험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영국의 유명 소비자매체 ‘위치’는 합리적인 가격과 에너지 효율성, 편리한 사용성을 이유로 들면서 삼성의 세탁기와 건조기 구매를 추천했다.

 

삼성전자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소비전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 에너지스타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미국 모델인 WD53DBA900H의 연간 소비전력량이 319㎾h(킬로와트시)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의 미국 모델 WM6998H의 연간 소비전력량은 380㎾h,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의 투인원(2-in-1) 세탁건조기 콤보 PFQ97HSPVDS는 399㎾h로 각각 조사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부터 5월31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예비부부와 이사, 리모델링 등 봄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삼성 AI로 새봄 새단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품목 이상 구매 시 품목 수에 따라 최대 5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사를 앞둔 고객이 행사 기간 6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5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