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 정유철 사외이사 선임

입력 : 2024-03-29 14:04:51 수정 : 2024-03-29 14:04: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태영 기타비상무이사 신규 선임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이사

 

음악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29일 제2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K스퀘어 관계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감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상정하고, 의결을 진행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정유철 사외이사와 박태영 기타비상무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정유철 사외이사는 법무법인(유)광장 변호사로 재직 중인 금융 및 법률 분야 전문가다. 현재 금융위원회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매각심사소위원회,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 자문변호사를 맡고 있다.

 

박태영 기타비상무이사는 SK스퀘어 CIO트랜스포메이션 매니징디렉터(MD)다. 투자 담당 조직의 임원으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기반으로 드림어스컴퍼니의 기업가치 제고 및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의 2023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드림어스컴퍼니는 사업 효율화를 통해 비용 규모를 축소하며, 전년 대비 영업적자 폭을 크게 축소한 바 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통한 실적 개선에 대해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최근 AI 언어모델 기반의 음악 추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으며, IP 유통 투자 다변화와 밸류체인 확장을 통해 외형적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주주총회에 상정된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결의되며, 2023년을 원활하게 마무리했다"며, "2024년은 IP 기반 비즈니스의 성장 속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AI 기술 개발을 통해 플로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IP와 플랫폼을 결합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