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종근당건강, 신제품 ‘천관보정’ 출시… MSM 최대함량 담아

입력 : 2024-03-29 10:37:17 수정 : 2024-03-29 10:37: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MSM 최대함량을 담은 관절 건강기능식품 ‘천관보정’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천관보정’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집중한 제품으로, 기능성 원료인 MSM 성분을 식약처 고시 기준 일일섭취량 최대함량인 2,000mg를 담아낸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 관리가 필요한 중노년 층과 격렬한 스포츠활동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는 젊은 층들이 두루두루 섭취할 수 있다. 

 

천관보정의 주요 성분인 MSM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관절연골 기능성 원료 중에서 2022년 식품 등 생산실적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원료로 알려진다. MSM은 관절과 연골,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중요한 요소로 관절건강 및 신체활동에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무릎 관절이 불편한 인 40명 대상으로 12주 간 실험을 진행한 결과, MSM을 섭취한 이들에게서 관절 통증 감소와 관절의 물리적 기능 개선이 확인된 바 있다.

 

천관보정은 주성분인 MSM 뿐만 아니라 엄선한 5종의 부원료도 담았다. 상어연골분말, 보스웰리아, 뮤코다당∙단백, 녹색잎홍합분말, 해조분말 등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정제 형태로 제조된 천관보정은 크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목넘김이 불편하지 않아 섭취가 간편하다. 액상 형태의 제품이 쓰거나 입맛에 맞지 않아 섭취가 번거로웠던 이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관절에 무리가 오기 쉬운 중장년 층부터 관절 사용이 많은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는 이들까지 누구나 섭취하며 관절과 연골의 건강을 챙겨볼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신제품 천관보정은 MSM 최대함량 200mg을 담아 관절과 연골 건강에 집중하며, 누구나 관절건강을 쉽게 챙길 수 있도록 가격 부담도 덜었다”며 “국민유산균인 자사의 ‘락토핏’처럼 천관보정도 국민 관절제품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하는 바”라고 설명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신제품 천관보정 출시와 함께 관절 제품의 라인업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다. 관절과 근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대표 관절 제품인 ‘천관보프리미엄’과 ‘관절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등과 같은 시니어 타깃 제품들을 선보이며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를 위해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