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이재명 ‘용산’, 한동훈 ‘가락시장’서 출정식

관련이슈 총선 , 이슈팀

입력 : 2024-03-28 08:03:27 수정 : 2024-03-28 08:06: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주, 용산역 광장서 ‘정권 심판론’ 부각
한동훈, 서울서 시작해 경기로 지원유세

4·10 총선 공식 선거 운동이 28일 시작된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출정식을 연다. 대통령실이 자리하고 있는 용산에서 출정식을 열어 ‘정권 심판론’을 최대한 부각하면서 총선 승리 결의를 다질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행사에는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인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선대위 지도부가 참석한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유세와 격전지 지원을 병행한다. 이 대표는 출정식에 앞서 계양역 개찰구 앞에서 출근 인사를 한 뒤 유세차를 타고 계양구 일대를 돈다.

 

이어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중·성동갑 전현희 후보 지원에 나선다. 중·성동갑 출마를 희망했으나 ‘컷오프’(공천 배제)된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도 이 대표와 함께 지원 유세에 나선다.

 

이 대표는 이후 동작구 남성 골목시장에서 동작을 류삼영 후보를, 성대시장에서동작갑 김병기 후보를 잇달아 지원 사격한다.

 

이어 인천시당 출정식에 참석한 뒤 다시 지역구로 이동, 유세차 순회와 도보 거리 인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이경용 제천·단양 후보가 지난 27일 충북 제천시 동문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 곳곳과 경기 남양주·의정부를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선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0시 송파구 가락시장에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의 개막을 알리는 출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한다.

 

한 위원장은 오전 10시 서울 마포 망원역 앞에서 지원유세를 한 뒤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앞에서 집중유세를 한다.

 

이어 용산구 용문시장 사거리와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 광진구 신성시장, 동대문구 회기역 사거리, 강북구 강북구청 앞, 도봉구 홈플러스 방학점, 노원구 경춘선 숲길 공원 등을 방문한다.

 

오후에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선형공원을 찾은 뒤 경기 의정부시 태조이성계상 앞에서 집중유세를 하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7일 인천 남동구 모래내시장에서 손범규 남동갑 후보, 신재경 남동을 후보와 함께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를 방문한다.

 

작년 10월 혁신위원장 시절 첫 공식 외부 일정으로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데 이어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으로서 공식 선거운동 첫날도 광주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인 위원장과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들은 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전일빌딩245를 방문하고 옛 전남도청 별관에서 언론 브리핑을 할 예정이다.

 

유승민 전 의원도 이날 오후 경기 동탄 북광장을 찾아 국민의힘 유경준 후보(경기 화성정)의 출정식에 참석해 힘을 보탠다. 유 전 의원이 이번 총선 들어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서는 것은 처음이다.


김희원 기자 azahoi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
  • 박은빈 '반가운 손 인사'
  • 고현정 '여전한 동안 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