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승마체험도 이젠 확장현실로”…익산 공공승마장에 XR 말산업체험관 개관

입력 : 2024-02-13 16:44:41 수정 : 2024-02-13 16:44: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공공 승마장에 엑스알(XR·확장현실) 말산업체험관이 들어섰다. X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 기술을 망라한 초실감형 기술이며, 이를 활용한 말산업체험관은 가상의 말을 만져보거나 돌보고, 타볼 수 있는 곳이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공공 승마장에 들어선 엑스알(XR·확장현실) 말산업체험관에서 이용갤들이 승마 체험을 하고 있다. 익산시 제공

익산시는 용안면 난포리 공공 승마장에 지역 주력산업으로 선정한 XR 기술을 활용해 말산업체험관을 13일 정식 개관하고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익산 공공 승마장은 승마를 체험하고 강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설이다.

 

XR 말산업체험관에는 총 6종의 체험 시설을 구축했다. 말 품종을 알아보는 놀이기구와 라이브 스케치, AR 포토존은 무료로 마음껏 즐길 수 있고 VR 마차와 VR 말관리사, MR 승마 등 체험은 유료(5000원)로 운영한다.

 

XR 말체험은 승마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했다. 다양한 체험을 개별 또는 친구나 연인,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익산시는 XR 말산업체험관이 공공 승마장 활성화를 견인해 승마 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익산시는 향후 지역 대표 관광자원인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5층 석탑과 관련한 홍보 콘텐츠를 개발해 XR 말산업체험관에서도 이를 활용할 계획이다.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부터는 조랑말을 주제로 한 ‘포니 체험장’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승마가 생활 스포츠로 거듭나는 분위기에 맞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XR 말체험관을 조성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이 승마의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익산=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수주 '청순 매력'
  • 홍수주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