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강덕 시장, 발로 뛰는 현장 행보…설 맞아 지역 기업체 격려 방문

입력 : 2024-02-07 21:52:11 수정 : 2024-02-07 21:52: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 시장, 동국제강(주) 방문해 현장 둘러보고 근로자 의견 청취 및 격려
동국제강(주),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7일 임직원 및 근로자를 격려하고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 내 기업체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이날 철강산업단지 내 열간압연 및 압출제품 제조업체인 동국제강㈜의 포항CS공장을 방문해 근무 현장을 둘러보고 근로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동국제강㈜는 지난 1954년 창립해 포항철강산업단지 내에서 국내 최초 컬러강판·후판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7일 동국제강(주)를 방문, 근무 현장을 둘러보고 근로자들을 격려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부산 신평공장 일반형강 생산 기능을 포항 봉강공장으로 이전해 ‘포항CS공장’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봉강-형강 설비에 574억 원을 투자하고 기존 80명에서 448명으로 인력을 증원하는 등 경쟁력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봉사활동과 기부행사 등 지속적인 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발전과 상생을 위해 힘써온 기업이다.

 

이강덕 시장은 “동국제강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경쟁력 높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포항시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인재들과 협력해 동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
  • 르세라핌 카즈하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