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대女 턱뼈 부러트리고 발로 밟고…만취 40대男 체포 CCTV 보니

입력 : 2024-02-07 01:39:48 수정 : 2024-02-07 02:23: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산 길거리서 묻지마 폭행…강도상해 혐의로 입건
6일 오전 부산 서구의 한 길거리에서 일면식 없는 여성을 무차별 폭행한 뒤 경찰의 추적을 피해 달아나는 40대 남성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장면.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에서 일면식도 없는 20대 여성을 무차별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아 달아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서부경찰서는 6일 강도상해 등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5시 20분쯤 서구 초장동 한 거리에서 지나가던 20대 여성 B씨를 주먹과 발로 수차례 때린 뒤 B씨의 가방과 휴대전화 등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술에 취한 A씨는 흉기까지 휘두르며 피해자를 위협했고, B씨는 턱뼈 골절 등 최소 전치 8주의 상처를 입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현장 폐쇄회로(CC)TV를 토대로 추적 및 수사를 벌여 이날 오후 2시쯤 부산역 인근에서 A씨를 긴급 체포했다. 체포 당시 CCTV에는 가방을 움켜쥔 채 전속력으로 달아나던 A씨가 넘어지자 삼단봉을 든 경찰이 그를 제압하는 모습이 담겼다.

 

A씨는 현재 무직으로 특수강도 등 14범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커터칼을 산 뒤 여성을 따라갔다. 주먹으로 뺨 등을 때리고 발로 밟고 칼날도 좀 부러졌다”며 “거주지는 안동인데 부산 여관방을 하나 구한 뒤 혼자 거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남주 '매력적인 볼하트'
  • 김남주 '매력적인 볼하트'
  • 안현모 '부드러운 진행'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