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중앙회, 2023년 제4차 디지털혁신위원회 개최

입력 : 2023-11-16 16:35:08 수정 : 2023-11-16 16:35: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1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3년 제4차 범농협 디지털혁신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및 내·외부 디지털혁신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4차 범농협 디지털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이재식 부회장 주재로 범농협 디지털사업 정보공유 및 계열사 간 업무협업을 위해 ▲농업All-In-One 빅데이터 플랫폼(N-Hub) ▲NH콕마이데이터 ▲데이터 활용수준 진단 등이 논의됐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1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3년 제4차 범농협 디지털혁신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최근 빅데이터 플랫폼(N-Hub)을 통해 농업관련 기관과 농협의 데이터를 표준화해 연계·통합한 바, 이를 이용해 농업현장에서 빅데이터 서비스 구현 및 귀농귀촌 및 스마트팜 관련 정보제공 등으로 디지털혁신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이재식 부회장은“농업 현장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다시 농업인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며, “농협이 농업인 지원의 대표조직인 만큼 농업인이 디지털 권리를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세영 '청순미 발산'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
  • 오마이걸 아린 '청순&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