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팀 쿡 애플 CEO 만난 尹 “한 번 만나고 싶었다”

입력 : 2023-11-16 13:40:46 수정 : 2023-11-16 13:40: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 디지털 기술 발전 방향 등에 관해 이야기 나눠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오른쪽)이 15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의 한 호텔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 차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팀 쿡 애플 CEO와 만나 대화를 나눴다. 두 사람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해 동포간담회와 APEC CEO 서밋 일정을 소화한 후 샌프란시스코 시내 한 호텔 2층 접견장에서 쿡 CEO와 만났다.

 

윤 대통령은 접견장에서 쿡 CEO를 만나자 “반갑다”고 인사하며 악수를 했다. 쿡 CEO는 “영광이다”라고 인사했고, 윤 대통령은 “나도 만나게 돼 기쁘다. 한번 뵙고 싶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쿡 CEO와 세계 디지털 기술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쿡 CEO는 APEC 부대행사 중 하나인 ‘최고경영자(CEO) 서밋’에는 참석하지 않고, 윤 대통령과 별도 일정을 잡고 만났다. 

 

이날 행사에는 애플 측에서 리사 잭슨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 측에서는 박진 외교부 장관, 최상목 경제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최원호 과학기술비서관, 박성택 산업정책비서관이 배석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수주 '청순 매력'
  • 홍수주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