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엘텍유브이씨, 아랍에미리트에서 첨단기술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 설립 투자협약 체결

입력 : 2023-11-08 15:09:14 수정 : 2023-11-08 15:09: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랍에미리트에 국내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 건립 가시화
그린에너지 사업과 함께 첨단 영상감시장비 시장 영역도 구축
엘텍UVC 이지영 대표와 무함마드 라시드 무사바 알레마이티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 회장이 최근 첨단기술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 설립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 : 엘텍UVC)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현지에 국내 첨단영상장비 특화기업이 개발한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이 건립될 전망이다.

 

첨단영상장비 전문업체인 엘텍코리아의 지주회사인 엘텍유브이씨와 아랍에미리트 투자 전문회사인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는 지난달 26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엘텍코리아가 개발한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과 R&D센터 건립을 위한 1억5천만 달러(한화 2000억)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합작법인의 명칭은 알파탄 엘텍 슈퍼비전(Al Fattan LTech Supervision LLC)으로 정했으며, 내년 상반기 생산공장이 준공되면 연간 수천대 규모의 슈퍼비전 카메라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투자협약 체결에 따라 엘텍유브이씨는 첨단기술을 적용한 슈퍼비전 카메라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는 아랍에미리트의 국방과 제조 첨단기술 분야의 역량을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엘텍UVC 이지영 대표가 아랍에미리트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에서 관계자들과 첨단기술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 설립을 위해 회의를 하는 모습 (사진 제공 : 엘텍UVC)

무함마드 라시드 무사바 알레마이티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그린에너지 전문기업 엘텍유브이씨와 연이어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기업 간의 합작이 국가 간의 우호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엘텍유브이씨 이지영 대표도 “알파탄 그룹과의 지속적인 협력이 국내 여러 산업군과의 교류로 확대돼 반가운 마음”이라며, 우리의 사업이 아랍에미리트를 넘어 중동 전체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엘텍유브이씨는 앞서 올해 초 아랍에미리트 알파탄 그룹과 1,000만 달러 규모의 슈퍼비전 카메라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최근에는 아랍에미레이트 해군 무인 경비정에 엘텍코리아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카메라를 탑재하기 위한 성능시험 및 시스템 통합 작업을 성공리에 마쳤다.

 

엘텍유브이씨 김세호 회장은 “최근 중동지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첨단 영상감시카메라의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제 정세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그린에너지 사업과 함께 첨단 영상감시카메라 시장 영역도 더욱 공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