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 송파·김포서 일가족 5명 숨져…'돈문제 갈등' 유서

입력 : 2023-09-23 17:31:15 수정 : 2023-09-24 00:46: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수억 빚' 40대 여성 포함해 남편·시모·시누이도 극단 선택한 듯
따로 발견된 초등생 딸 질식사 추정…타살 가능성 배제 않고 수사

23일 서울 송파구의 아파트와 빌라, 경기 김포의 호텔 등 세 곳에서 일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29분께 송파구 잠실동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여성 A씨가 옥상에서 추락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사진=뉴시스

A씨는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이 아파트에는 A씨의 친정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경찰이 A씨의 동선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송파구 송파동 빌라에서 A씨의 남편과 시어머니, 시누이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기 김포시 한 호텔에서는 A씨 부부의 초등학생 딸이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

 

A씨 남편 등 3명이 숨진 현장에서는 남편과 시누이가 작성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가 발견됐다.

 

유서에는 채권·채무 문제로 가족간 갈등이 있었다는 내용 등이 들어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시가와 친정 등에서 수억원의 빚을 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A씨가 시어머니의 집 보증금을 빌리면서 시어머니와 시누이가 송파동 빌라로 이사해 함께 살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의 남편과 시어머니, 시누이는 전날 오후에서 밤사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A씨의 딸은 질식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A씨가 전날 딸과 함께 김포 호텔에 투숙했다가 이날 오전 혼자 호텔을 나선 사실을 확인, A씨가 딸을 살해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수사 중이다.

 

경찰은 추락사한 A씨를 제외하고 4명에 대해 25일 부검으로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하는 한편 구체적 사망 경위 및 사망 사이 연관성을 계속 조사할 방침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수주 '청순 매력'
  • 홍수주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시크한 공항 패션'
  • 레드벨벳 조이 '빛나는 미모'
  • 르세라핌 김채원 '섹시한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