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금감원, 불법사금융 피해예방 소문내기 이벤트

입력 : 2023-09-18 12:38:25 수정 : 2023-09-18 12:38: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금융감독원은 비대면 금융거래와 온라인 방식 정보습득에 친숙한 청년층(10~30대)을 대상으로 ‘불법사금융 피해예방을 위한 소문내기 및 릴레이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금융감독원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과 ‘불법사금융 그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소문내기 이벤트 1회 및 릴레이 퀴즈 이벤트 3회 등 총 4차례에 걸쳐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는 금감원 공식 SNS 계정에 게시된 “불법사금융 근절을 위한 SNS 소문내기 이벤트” 게시글을 참여자의 공개된 SNS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SNS계정에 장기간 게시할수록 공유플랫폼‧추천친구 수가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간다. 금감원은 총 43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매직키보드(Pro 11형)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또 9월에서 11월 중 3차례에 걸쳐 릴레이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60명씩 총 180명을 추첨해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햇다. 

 

금감원은 “최근 확산하고 있는 신·변종 불법사금융 피해사례와 대응요령을 재밌고 친숙한 온라인 방식으로 전파함으로써 청년층의 불법사금융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벤트 세부 내용은 금감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 ‘불법사금융 그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청순미 폭발'
  • 김민주 '청순미 폭발'
  • 김희애 '여전한 미모'
  • 박보영 '청순&섹시'
  • 츄 '깜찍한 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