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건희 여사, 쪽방촌 어르신들 찾아 추석 선물 전달

입력 : 2023-09-13 19:44:14 수정 : 2023-09-13 19:44: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역 쪽방촌 지역 찾아 ‘희망나눔키트’ 전달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을 방문해 어르신과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는 13일 추석을 앞두고 6·25전쟁 참전 국가유공자 등 '쪽방촌' 어르신들을 찾아 명절 선물을 전달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역 쪽방촌 지역에 거주 중인 어르신들에게 '희망나눔키트'를 전달하고 쪽방촌 주민을 지원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김 여사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생필품 나눔가게 '온기창고'에서 희망나눔키트를 포장해 6·25전쟁 참전 유공자 할아버지, 10년 이상 쪽방에서 홀로 거주 주인 할머니를 방문했다.

 

김 여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묻고 "식사를 꼭 잘 챙기시라. 앞으로 더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어르신들은 김 여사의 방문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 여사는 또 서울역쪽방상담소 관계자들을 만나 "어려운 이웃들을 따뜻하게 보듬으며 힘이 되고 계신 분들"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기초생활 생계급여 인상 등 약자 지원을 위한 정부 노력을 설명하고 민간의 자발적 나눔을 강조하면서 "여러분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산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지난해 12월 서울 남대문과 부산의 쪽방촌 어르신들을 방문한 데 이어 지난 1월 대구 급식 봉사활동, 4월 대전 이동식 빨래방 봉사활동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에 나서왔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조윤수 '싱그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선미 '깜찍하게'
  • 나나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