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밴드, 소통 강화 새 프로필 선보여… ‘좋아요’나 댓글 달기도 가능

입력 : 2023-09-13 15:22:46 수정 : 2023-09-13 15:22: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규 프로필 업데이트… 이벤트도 진행
네이버 밴드 제공.

 

네이버 밴드가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좋아요와 댓글 달기 기능까지 탑재한 신규 프로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3일 네이버 밴드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버 밴드 사용자들의 프로필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고려해 진행됐다.

 

네이버 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포토카드 형태로 디자인 개선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누적 기능 ▲좋아요, 댓글 등 반응형 기능 ▲프로필 업데이트 안내 등 프로필에 다양한 기능을 망라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신규 프로필에는 포토카드 형태의 디자인이 채택됐고, 기존에는 한 장의 사진만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 이후 새 프로필 사진 등록 시 기존 사진이 삭제되지 않고 시간 순으로 누적된다.

 

멤버들 소식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가입한 밴드 상단에 프로필을 변경한 멤버 목록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멤버들의 프로필 변화에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남길 수도 있도록 관련 기능도 추가됐다.

 

네이버 밴드는 오는 11월 중 사진 뿐 아니라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스토리는 프로필 하단에 제공되며 글, 사진,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네이버 밴드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업데이트된 프로필 기능을 활용하는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새로워진 프로필 기능을 활용해 새 사진으로 프로필을 변경하거나 가입된 밴드 다른 멤버의 프로필 사진에 좋아요 혹은 댓글 반응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두 방식 모두 참여하는 사용자에겐 추첨을 통해 별도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커뮤니티 CIC 이정민 리더는 “모임 주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하던 기존 밴드의 사용성에 더해 이제는 새로운 프로필 기능을 통해 가족, 여행, 반려 동물 등 사용자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연출할 수도 있게 됐다”면서 “가입한 밴드의 멤버들에게만 프로필이 공개되는 서비스 특성을 고려할 때, 친밀한 멤버들과 더욱 자연스러운 사용자의 모습과 일상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케플러 김다연 '하트 여신'
  • 케플러 김다연 '하트 여신'
  • 전종서 '깜찍한 볼하트'
  • 송중기 '여유로운 미소'
  • 진지희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