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이 최근 잇몸건강 치약 ‘윈플렉스’를 출시했다. 제약회사가 만든 잇몸관리 특화 치약으로 잇몸에 좋은 약효 성분이 함유됐다. 잇몸관리뿐 아니라 충치 예방이나 구취·치태 제거 효능도 있어 일반 치약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국민건강통계 자료에 따르면 잇몸병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유병률이 높아져 40대 이상에서는 10명 중 4명이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치는 40대 이상 10명 중 3명에게서 발견되고, 구강건조증에 의한 구취도 연령이 높아질수록 증가하고 있다.

1978년 잇몸약 인사돌 발매 이후 일상 속 잇몸관리를 위한 제품 개발을 계속해 온 동국제약은 “잇몸과학 45년의 기술력으로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치약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윈플렉스 치약은 잇몸질환 예방성분인 비타민과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ETIZM)·몰약·라타니아·카모밀레틴크·후박추출물·센텔라정량추출물 등 6종의 생약성분이 최적 조합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으로 잇몸염증 개선뿐 아니라 치태 제거, 구취 및 백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치과전문의가 평가한 잇몸염증 연구에서 위약군 대비 치은염지수(GI)의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피험자들의 잇몸염증 개선 만족도 조사에서도 위약군 대비 높은 개선 만족도를 보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