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민의힘, ‘공석’ 36곳 당협위원장 공모

입력 : 2023-06-22 19:02:19 수정 : 2023-06-22 22:15:19
조병욱 기자 brightw@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이준석·태영호 지역구 등은 제외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공석인 36곳의 사고 당원협의회(당협) 위원장 공모에 돌입했다. 당원권 정지를 받은 이준석 전 대표(서울 노원병)와 태영호 의원의 지역구(서울 강남갑)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의결사항을 보고했다. 이 사무총장은 “현재 우리당 253개 당협 중 40곳이 사고 당협인데, 조강특위에서 사고 당협 현황을 분석해 총 36곳에 대한 조직위원장 공모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직위원장이 지역 당조직의 의결을 거쳐 당협위원장이 되는 만큼 사실상 당협위원장 인선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학교교육 경쟁력 제고 및 사교육 경감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공모 지역은 서울 9곳, 경기 14곳, 인천 3곳, 부산·울산·경남 각각 1곳, 대전 2곳, 세종·충남 각각 1곳, 강원 1곳, 전북·제주 각각 1곳이다.

 

이번 공모에서 서울 노원병과 강남갑 외에도 불법자금수수 혐의 등으로 경찰 수사를 받으면서 탈당한 황보승희 의원(부산 중·영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탈당한 하영제 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 지역구 등도 공모에서 제외됐다.

 

국민의힘은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공고를 한 뒤 27∼28일 이틀간 접수를 받는다. 이후 조강특위에서 서류 심사와 개별 면접을 거쳐 조직위원장을 선정한 뒤 최고위에 보고할 예정이다. 조강특위는 7월 말까지 사고 당협의 조직위원장 선출을 마무리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조병욱 기자 bright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이엘 '완벽한 미모'
  • 조여정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