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식품업계, 편리성 강조한 간편식 출시

입력 : 2023-06-19 08:21:51 수정 : 2023-06-19 08:21: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름 시즌 대표 메뉴 중 하나가 바로 냉면이다. 최근 더위가 이어지면서 냉면을 찾는 소비자도 점차 늘고 있다.  

 

이에 외식업계에선 건강을 고려한 차별화 된 냉면을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업계에선 편리성을 강조한 간편식을 출시해 취향에 따라 냉면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에서는 칡으로 면발을 만든 건강한 냉면을 선보여 판매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냉면은 육수에 숙성한 무를 함께 우려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물냉면’과 마늘, 생강, 고춧가루와 과일로 저온 숙성한 양념을 넣어 달콤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비빔냉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시원한 냉면과 함께 먹기 좋은 만두를 추가한 냉면 세트도 한정 출시하여 한층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중식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에서도 여름 시즌 메뉴 중 하나로 보양 삼선냉면을 출시했다.

 

보양 삼선냉면은 오향장육, 참송이 버섯 등 고급중식 고명과 신선한 클로렐라 면을 맛볼 수 있는 영양 가득한 정통 중국식 냉면이다. 화려한 비주얼뿐만 아니라 기존 냉면과는 차별화된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는 보양삼선냉면 외에도 '고창 깐풍 장어’, ‘비빔 딴딴면’과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넣은 시즌 음료도 함께 선보였다.

 

식품기업 ‘풀무원’에서는 ‘아삭 얼갈이배추 물냉면’, ‘매콤한 명태회무침 회냉면 2종의 밀키트를 선보였다. 

 

초절임 얼갈이배추, 명태회 무침, 삶은 달걀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 있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로 만든 면에 육수와 양념 등을 더해 풍미를 높이면서 시원한 냉면을 맛볼 수 있다.

 

‘면사랑’도 '직접 담근 동치미 물냉면' 냉동 밀키트를 출시했다. 

 

이번 냉면 제품은 가장 맛이 좋은 산지의 무를 엄선해 만든 동치미로 육수를 직접 담가 시원한 감칠맛과 깊은 맛을 살렸다. 여기에 메밀 함량 30%의 메밀 냉면을 사용해 씹을수록 구수한 메밀의 향긋함이 은은하게 퍼지는 면발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업계 관계자는 “냉면은 더운 날 가장 사랑받는 메뉴이기에 여름 시즌마다 다양한 업계에서 냉면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며 “올해는 보다 다양한 형태의 냉면이 출시되어 각자의 차별점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