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릉군-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수산정책협의회 개최

입력 : 2023-05-25 19:50:54 수정 : 2023-05-25 19:50: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해양수산분야 현안사항 해결

경북 울릉군은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상기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수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포항지방해양수산청에서 경북지역 해양수산 관련 5개 지자체(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와 개별 개최로 진행하고 있다.

경북 울릉군은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상기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수산정책협의회를 갖고 있다. 울릉군 제공

이날 협의회는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의 관내 주요 추진사업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울릉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현안 사항 중 비중 있는 사업을 현장 위주로 상호해결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집중논의했다.

 

주요 협의내용으로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울릉도 항만시설의 효율적 관리 및 여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항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울릉군은 울릉(사동)항 3단계(크루즈항)건설을 비롯 도동항 방파제 연장사업 변경과 독도(서도) 유지보수 공사, 울릉(사동)항 내 여객편의 및 복합물류센터건립 등 7개의 현안 사항에 대해 건의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김상기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은 “지자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해양수산 관련 현안의 조속한 해결 및 정책 성과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규율 울릉군 부군수는 “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울릉군은 많은 업무들이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양 기관 간 상호 우호적인 입장에서 협력자로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대화와 협조로 당면 현안사항들이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