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소비자 신뢰 회복 충분”

입력 : 2023-05-25 16:59:51 수정 : 2023-05-25 16:59: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타벅스코리아 e-프리퀀시 행사 첫날부터 '대박'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의 e-프리퀀시 행사가 첫날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행사 첫날인 25일 스타벅스 앱 접속량이 폭발하며 접속에 어려움이 발생했고, 중고거래 사이트에는 e-프리퀀시 판매글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해 '서버캐리백' 논란을 겪었던 스타벅스가 올해는 품질 최우선으로 한 굿즈를 내놓으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날 오전 8~9시쯤 스타벅스 앱 접속 지연사태가 발생했다. 동시 접속자가 증가하며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e-프리퀀시 행사 첫날부터 스티커를 모으려는 소비자들이 몰리면서다.

 

아울러 첫날부터 중고거래 사이트에는 e-프리퀀시 스티커를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첫날임에도 일반음료 14잔과 미션음료 3잔 등 17잔을 모두 마신 '프리퀀시 완성본'을 판매한다는 글도 올라왔다.

 

지난해 e-프리퀀시 굿즈였던 서머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는 논란이 있었음에도 이번 행사가 인기를 끄는 덴 이유가 있다. 스타벅스는 품질안전센터를 출범하고, 기존 식품 위생 분야 품질 관리 업무를 비식품분야 관리까지 확대했다. 이번 증정품 역시 스타벅스의 강화된 품질안전기준에 따라 시험 검사를 거쳐왔다.

 

이번 굿즈 중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충분했다는 평가다.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도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은 키친웨어 전문 제조업체와 손잡고 만들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르테미스 희진 '금발 여신'
  • 아르테미스 희진 '금발 여신'
  • 한소희 '시선 사로잡는 타투'
  • 송지우 '깜찍한 꽃받침'
  • 표예진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