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LG 계열사 팀장, 숨진 채 발견…사측 “경찰 조사 협조”

입력 : 2023-05-23 07:00:00 수정 : 2023-05-23 10:14: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과도한 업무 부담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 주장 나와

경찰 등 일각에선 실족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제기

LG디스플레이 측 "아직 정확한 사인 밝혀지지 않았다"

LG디스플레이 팀장급인 40대 남성 직원이 서울 여의도 한강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직장 내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사망원인이 "과도한 업무 부담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이라는 주장이 나온다. 경찰은 실족사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수사하고 있다.

 

회사 측은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이다.

 

22일 경찰과 업계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근무하는 LG디스플레이 A팀장은 지난 19일 오전 여의도 한강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유족에게 시신을 인계했다.

 

이와 관련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A씨 죽음을 두고 과도한 업무 부담에 시달렸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작성자들은 "고인이 결혼기념일에 새벽 3시까지 야근했다"는 글도 보인다.

 

경찰 조사에서 유족들은 고인이 팀장으로 승진한 후 업무가 과중해 힘들어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회사 내 관계자들도 참고인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아직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 않았다"며 "회사는 이번 사안을 중대하게 보고 있으며,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공승연 '산뜻한 발걸음'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