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석열 대통령, G7 정상회의 확대세션 참석…"기아·질병 극복에 동참"

입력 : 2023-05-20 20:57:39 수정 : 2023-05-20 20:57: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초청국 자격으로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기아와 질병을 극복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G7 정상회의장인 히로시마 그랜드프린스호텔에서 환영행사를 마친 뒤 G7 회원국과 초청국, 국제기구가 참여하는 정상회의 확대세션에 참석했다.

 

세 번째 발언자로 나선 윤 대통령은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을 통해 식량 위기 국가에 지원하는 양을 매년 5만t에서 10만t으로 확대하고, 식량위기국에 대한 지원으로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3(한국·일본·중국) 비상쌀비축제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기적 지원의 일환으로 "빈곤국 식량 생산을 지원하는 K-라이스 벨트 구축 사업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사하라 이남 7개국을 대상으로 쌀 품종 개발·보급·기술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식량 가치 사슬 전반을 향상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G7 의장국인 일본 초청에 따른 참관국(옵서버) 자격으로 G7 정상회의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일본 히로시마 그랜드 프린스 호텔에서 열린 G7 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윤 대통령은 보건 분야 지원을 위해 "감염병혁신연합에 2400만 달러를 추가 공여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회의를 마친 뒤 G7 정상회의에 참석한 정상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마츠 나나 '눈부신 등장'
  • 고마츠 나나 '눈부신 등장'
  •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반가운 손인사'
  • 차예련 '하트도 우아하게'
  • (여자)아이들 미연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