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AOMG 간 기안84, 새 소속사 로고 디자인…“음악으로 세계 씹어먹자”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3-04-04 15:50:26 수정 : 2023-04-04 15:52:35

인쇄 메일 url 공유 - +

AOMG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38∙사진)가 새 소속사 AOMG의 로고를 새로 제안하는 등 혁신안을 발표했다.

 

3일 AOMG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기안84 (KIAN84), AOMG 브랜드 컨설팅’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기안84는 AOMG 직원들 앞에서 “신사옥에서 처음으로 PPT 발표를 한다고 해서 영광이다. AOMG도 신사옥으로 옮겼고 저도 들어왔으니까 조직이 어떻게 흘러가야 되는지 준비를 해봤다”며 혁신안 발표에 나섰다.

 

이 발표에서 기안84는 회사의 공식 로고 변경, 신규 프로필 등록 요청, 신사옥 인테리어 등을 제안했다.

 

AOMG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특히 기안84는 직접 디자인한 AOMG 로고를 공개하며 “(기존 로고가) 멋있고 깔끔하고 좋은데 뭔가 위화감이 든다. ‘아싸’ 성향 사람에게 위압감을 준다. 왠지 이 회사는 ‘인싸’, ‘파티’ 같은 느낌을 준다. 그래서 글로벌한 로고로 바꿔 봤다”라고 말했다.

 

기안84가 디자인한 새 AOMG 로고에는 지구와 쥐, 페스트(전염병) 등의 이미지가 들어갔다. 기안84는 “지구와 쥐 사이에는 페스트(전염병)이 있다. 하지만 우리의 전염병은 나쁜 전염병이 아니라 ‘뮤직(음악) 바이러스’를 뜻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A는 쥐꼬리로 표현했고, M은 잇몸이다. 우리의 음악으로 전 세계를 다 씹어먹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AOMG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직원들은 새 로고 의미에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AOMG 대표 김수혁은 이 로고를 기존 로고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새 로고는 현재 AOMG 공식 SNS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어 기안84는 신사옥 리모델링도 제의했다. 직접 현장답사를 마친 기안84는 “위화감은 줄이고 포근함이 있었으면 좋겠다. 1층에 G바겐 이런 좋은 차들이 있더라. 직원들의 사기를 위해 포르쉐, G바겐 주차 금지. 전철 타고 다니시라. 중형 세단까지만 주차 가능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는 “회사에 식당도 없더라. 직원용 식당은 남지 않으니 일반 손님도 받도록 운영을 하라. 쉼터에는 직원들이 잘 수 있는 침실과 사우나를 만들고 역시나 외부 손님을 받으면 오히려 회사 매출보다 더 나올 수 있다”라며 아이디어를 내놨다.

 

한편 기안84는 최근 힙합 레이블 AOMG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서다은 온라인 뉴스 기자 dad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
  • 송지효 '바다의 여신'
  • 김다미 '완벽한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