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주시, '소소한 경주 기획단' 발대식… 소확행으로 시민 감동 선사

입력 : 2023-03-14 01:00:00 수정 : 2023-03-13 20:28: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시청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기획단 소확행 사업 발굴

경북 경주시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소확행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날 경주시 청년센터에서 부서별 MZ세대 직원 30명으로 구성된 '소소한 경주 기획단'을 발족했다.

 

기획단은 '시민 감동은 작은 것에서부터'를 핵심 가치로 기존 부서에서 단위사업으로 추진 중인 시민편의 사업을 고도화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아이디어뱅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주낙영(왼쪽) 경주시장이 경주청년센터에서 열린 소소한 경주 기획단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이를 위해 먼저 소규모 예산과 불편사항 해소 등의 선정 기준을 정해 소확행 사업 리스트를 정비한다.

 

이어 4개 그룹을 구성해 정기적 회의 개최를 비롯해 청년,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소확행 사업 아이템을 벤치마킹을 통해 발굴한다.

 

시는 △여름철 횡단보도 햇빛 가림막 △버스 승강장 발열 의자 등 작지만 일상생활에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찾아내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소소한 경주 기획단이 시민들의 행복을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정혁신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엔믹스 설윤 '청순 매력'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