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기 RPG게임 ‘블루 아카이브’, 日 TV 애니메이션 제작된다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3-01-23 13:28:18 수정 : 2023-01-23 14:08: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넥슨게임즈,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서 공식사이트·티저 이미지 공개
매력적 캐릭터‧탄탄한 스토리…‘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등 시상식 휩쓸어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 티저 이미지. 넥슨게임즈 제공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의 대표작으로, 지난 2021년 2월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해 같은 해 11월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서브컬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22일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공식 사이트와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파란 하늘과 바다 배경에 게임 속 인기 캐릭터인 ‘아로나’의 모습이 담겼다. 티저 이미지는 블루 아카이브의 청아하고 청량한 원작의 감성을 제대로 전달했다.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 넥슨게임즈 제공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이후 여러 편의 홍보 애니메이션을 선보였고, 작년에는 원작 캐릭터와 세계관을 담은 9분가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공개해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 때문에 줄곧 애니메이션 제작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았다.

 

이번에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의 제작사와 플랫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게임즈는 지식재산(IP) 원작사로서 TV 애니메이션 감수를 담당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의 개발·운영을 총괄하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프로듀서(PD)는 “이번 TV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 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급사 선정과 유통채널 확보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 우수 개발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구글플레이의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스토리 게임-우수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한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일본 애플 앱스토어과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 3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비비지 은하 '완벽한 미모'
  • 임수향 '여신의 손하트'
  • 강소라 '출산 후 3년 만에 복귀'
  • 송혜교, 블랙 원피스로 완성한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