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업계, 월드컵 시즌 맞아 '치얼업(CHEER UP) 마케팅' 펼쳐

입력 : 2022-11-28 10:12:34 수정 : 2022-11-28 10:14:31

인쇄 메일 url 공유 - +

유통업계가 월드컵 시즌을 맞아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치얼업(CHEER UP)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전 세계 인기 축구 선수들의 '파니니 스티커'를 활용한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파니니 스티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의 모습을 담아 월드컵 시즌에 출시되는 카드 도감이다.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제로 2종 페트로 선보이는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는 제품 라벨에 FIFA 월드컵 2022™ 공식 엠블럼과 함께 월드클래스 축구 선수 5인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담아내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한국맥도날드는 월드컵을 기념해 '페퍼로니 피자 버거'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 '페퍼로니 피자 버거'와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는 번(버거 빵)이 축구공 모양으로 제작됐다. 페퍼로니와 피자소스가 들어가 맵고 짭짤한 풍미가 일품이다.

 

네네치킨은 월드컵 개막을 축하하며 전에 없던 매운맛을 내세운 '레드마블치킨'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숯불 향이 가득한 레드소스에 상큼한 마블크림이 마블링처럼 뿌려져 매운맛과 부드러운 요거트의 풍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슈팅스타'를 업그레이드한 '슛!팅스타'를 선보였다. 슈팅스타의 인기 요소인 팝핑캔디를 기존 대비 30% 추가한 시즌 한정 제품이다.

 

코엑스아쿠아리움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물범과 함께하는 수중 축구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한편 붉은색 상의를 착용하고 입장하는 고객에게 입장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동후디스 '하이뮨'도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뮨 우승기원 선착순 이벤트'로, 1등 단백질 하이뮨 액티브 음료 등 주요 인기상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할인 판매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