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상 첫 겨울 월드컵…가볼 만한 실내 응원전은?

입력 : 2022-11-24 09:16:57 수정 : 2022-11-24 09:16: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년을 기다려왔던 전 세계인의 축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드디어 개막했다. 이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 킥오프는 주로 오후 10시로 관람하기 좋은 시간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월드컵은 대한민국 대표팀이 4강까지 진출했던 ‘2002 한일 월드컵’ 개최 20주년으로 한국 대표팀의 선전과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국민적 응원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단체로 함께 응원하며 관람하기를 원하는 축구팬들은 사상 처음으로 추운 겨울에 열린 월드컵이라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실내 응원전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즐거운 월드컵 관람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실내 응원전을 마련해 축구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서울 성수동의 복합 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월드컵 응원 축제 ‘버드엑스(BudX) FIFA 팬 페스티벌 서울’을 연다. 

 

‘FIFA 팬 페스티벌’은 개최지인 카타르 도하 외 서울, 런던, 멕시코시티,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두바이 총 6개 도시에서 열린다. 서울에서 열리는 ‘FIFA 팬 패스티벌’은 대한민국 대표팀 조별리그 경기인 우루과이전(11월 24일), 가나전(11월 28일), 포르투갈전(12월 2일)에 맞춰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형 스크린과 4D 몰입형 오디오 시스템으로 생생한 월드컵 경기 중계를 비롯, 글로벌 아티스트의 음악 공연, 컬래버레이션 NFT(대체 불가능 토큰) 아트 전시 및 판매, 버드와이저 한정판 굿즈샵 등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음악과 예술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문화 공연으로 뜨거운 월드컵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핫 신스 82(HOT SINCE 82), 안피사 레티아고(ANFISA LETYAGO), 더 블레스드 마돈나(THE BLESSED MADONNA) 등 해외 유명 DJ의 공연을 비롯해 전•후반 사이 하프타임에는 현대무용, 왁킹 등을 주제로 한 이색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버드엑스(BudX) FIFA 팬 페스티벌 서울’ 입장권 티켓은 현재 위메프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오비맥주의 카스가 지역 상권과 협업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카스 플레이 펍’을 운영한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서울을 비롯해 전국 6개 광역시에 위치한 9개 매장에서 11월 24일부터 12월 18일까지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운영된다. 카스와 제휴한 지역별 인기 식당인 서울 홍대 '누구나홀딱반한닭', 강남 '유로포차&유림상회' 등은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응원 열기가 넘치는 카스 플레이 펍으로 변신한다.

 

특히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 일에는 현장 MC가 진행하는 다채로운 응원 이벤트가 열린다. 카스 플레이 펍을 찾은 고객은 월드컵 한정판 '넘버 카스'를 활용한 빙고게임, 퀴즈 등 다양한 응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디다스도 한국 국가대표팀의 H조 조별 세 경기 일정에 맞춰 서초구 잠원동 한강 서울웨이브에서 ‘서울 투 카타르'(SEOUL TO QATAR)’ 월드컵 응원전을 진행한다. 아디다스 멤버십 ‘아디클럽’ 멤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공식 앱 및 매장 사전 응모를 통해 당첨된 이들만 참여 가능하다.

 

카타르의 열기를 한강의 풍경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응원전에 맞춰 준비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인천공항을 연상시키는 ‘아디다스 공항’을 지나 뷰잉 존으로 입장할 수 있다. ‘풋볼 미션 그라운드’에서는 한강의 야경이 펼쳐진 루프탑에서 야외 축구 챌린지를 즐길 수 있으며, 챌린지 참가 소비자 대상으로 무료 식음료와 주류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