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홈쇼핑 모아보기로 기업·고객 함께 ‘윈윈’ [아름다운 동행 특집]

입력 : 2022-11-23 19:15:43 수정 : 2022-11-23 19:15:42

인쇄 메일 url 공유 -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의 홈쇼핑 상생 프로젝트들이 본격화되면서 홈쇼핑 업계와 동반 성장이 성과를 내고 있다.

먼저 여러 홈쇼핑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가 홈쇼핑의 고객 모집 통로로 효과를 거두고 있다. 홈쇼핑 모아보기는 17개 홈쇼핑 채널을 B tv 채널에서 한 번에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3월 B tv에서 시작한 뒤 7월에는 채널을 하나 더 추가했다. 현재 B tv 62번과 998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누적 시청뷰는 11월 중순 기준으로 3억뷰를 넘어섰다.

여러 홈쇼핑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SK브로드밴드 제공

B tv 시청자들은 흩어져 있는 홈쇼핑 채널을 하나의 채널에서 시청하면서 어떤 상품이 어느 홈쇼핑에 방송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시청 편의성이 높아졌다. 홈쇼핑 업체들은 채널 인입이 증가하는 윈윈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힘입어 SK브로드밴드는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에 대한 두 번째 고도화 작업에 조만간 나선다. 상품 탐색에서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되도록 모바일 구매 링크를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 향상은 물론, 홈쇼핑사 매출 증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와 홈쇼핑의 동반 성장 사례는 모아보기 서비스에 국한되지 않는다.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GS SHOP, SK스토아, KT알파쇼핑 등 여러 홈쇼핑사와 7회 이상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홈쇼핑사는 고객 접점 기회를 넓혔고 B tv 고객은 홈쇼핑이 제공하는 특별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A홈쇼핑 마케팅 담당자는 “B tv와 공동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들 중 신규 회원 가입까지 완료한 고객 비율이 약 23%에 달하는 등 모객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B tv 일부 셋톱박스를 대상으로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에 이벤트 배너를 편성해 홈쇼핑 협업 프로모션을 홍보한 결과, 타 배너 대비 약 6배 이상 고객 인입률이 증가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
  • 아린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