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실 숲’ 프로젝트로 친환경 학습환경 조성 [아름다운 동행 특집]

입력 : 2022-11-23 19:25:31 수정 : 2022-11-23 19:25:31

인쇄 메일 url 공유 -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책임 있는 혁신, 청정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구현’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공기정화 식물을 초등학교 교실에 배치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선 미래세대를 위한 자원 보전이 선행돼야 한다는 신념으로 작은 변화부터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대모비스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교실을 공기정화 식물로 꾸미는 ‘교실 숲’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숲 조성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 혁신 기업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를 선사하고 친환경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활동에 참여한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은 정성 들여 키운 공기정화 식물을 초등학교 교실에 배치해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한 발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안에 공기정화 식물 총 2500개를 전국 초등학교 교실에 기증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2012년 충북 진천 초평면 일대에 친환경 생태 숲 조성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완료했다. 2020년부터 임직원과 일반인 대상으로 달리기를 하면서 환경 보호도 실천하는 ‘기부런’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공학 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는 자율주행·로보틱스·커넥티비티 등 미래 소프트웨어 기술 분야를 이끌어갈 공학 리더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대회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