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완도군, 동절기 공공 청사 에너지 10% 절감 돌입

입력 : 2022-11-23 01:00:00 수정 : 2022-11-22 17:14: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남 완도군이 동절기 공공 청사 에너지 10% 절감에 돌입한다.

 

전남 완도군청 전경. 완도군 제공

완도군은 겨울철 전력난을 우려해 ‘동절기 공공 청사 에너지 절감 추진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공공 청사 건물 실내 난방 온도 제한, 전력 피크 시간대 난방기 가동 정지, 근무 시간 개인 난방기 사용 금지, 옥외 광고물·시설물 등의 경관 조명 심야 소등 등이다.

 

다만 대중이 이용하는 보건의료원과 도서관, 민원실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청사 내 복도 및 화장실 조명 센서 등 설치, 점심시간 사무실 조명 일괄 소등, 노후 물품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 교체, 부서별 난방 운영에서 중앙 제어 방식으로 변경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노후화에 인해 열 손실이 많은 청사 외부 창에 단열 필름을 부착해 단열 성능을 개선할 계획이다.

 

매주 수요일을 ‘에너지 절감의 날’로 정해 각 부서 및 읍면 전 직원이 정시에 퇴근하도록 해 에너지 절약과 함께 ‘가족 화합의 날’로 운영해 직원 사기 진작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향후 건축 예정인 읍면사무소 신청사나 직원 관사 등의 경우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고,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를 사용하는 등 공공 건축물은 에너지 절감 건축물로 설계해 건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완도=김선덕 기자 sdk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