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T “지니 TV로 월드컵 생중계 더 선명하고 빠르게 시청”

입력 : 2022-11-22 01:00:00 수정 : 2022-11-21 10:40: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T그룹미디어센터에서 KT관계자가 채널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을 하는 모습. KT 제공

KT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를 통해 카타르에서 개최하는 월드컵의 생중계 방송을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시청 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최근에 목동 미디어센터에 있는 IPTV 360여개 채널과 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320여개 채널 및 송출 대행 서비스 21개 채널을 경기도 고양시 백석역 인근에 있는 연면적 5000여평 규모의 ‘KT그룹미디어센터’로 이전을 마쳤다.

 

KT 그룹미디어센터는 KT그룹 내 여러 부서 간 긴밀한 협업으로 백석 사옥 건물 신축부터 전력∙통신 시설, 방송 플랫폼 구성 등 인프라 구축을 진행했다. 목동 센터에서는 두 차례 있었던 인코딩 횟수를 백석 센터에서는 1회로 줄이고, 전송 구간의 플랫폼 구조를 개선해 IP 기반의 채널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이에 따라 지니 TV의 화질은 기존대비 15% 향상했고, 영상 지연 시간은 최대 35% 단축돼 지니 TV 이용자들은 월드컵 등 중요 이벤트의 실시간 중계방송을 더 빠르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KT는 설명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백석 KT그룹미디어센터에서 약 1200만 KT그룹 미디어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우수한 품질의 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 최고의 1등 미디어센터로 KT그룹 미디어 밸류 체인의 핵심 전진기지이자 성장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파트너사인 KT는 2001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해왔다.


우상규 기자 skw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