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K스퀘어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20억 투자

입력 : 2022-11-21 08:34:40 수정 : 2022-11-21 11:25: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IP기반 사업 확장 협력 강화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기반 밸류체인 에그리게이터(Aggregator)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20억원을 투자하며 콘텐츠 IP 기반 뉴 비즈니스 개발에 협력한다. 

 

SK스퀘어의 자회사인 드림어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콘텐츠 테크 분야에서의 사업적 동반 성장을 꾀한다고 밝혔다. 특히 콘텐츠테크놀로지스가 투자한 회사 중 콘텐츠 IP 기반 사업과 드림어스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IP를 중심으로 테크놀로지와 금융이 통합된 차세대 콘텐츠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기업이다. 지난 9월, 자회사 CT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미국 증권 시장 최초로 KPOP ETF를 상장하는 등 혁신적인 행보를 선보이며 콘텐츠 분야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기획력과 실행력을 증명한 바 있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의 Tech와 결합해 콘텐츠 IP의 무한 확장을 꾀하는 'IP 엑셀러레이터'라는 공통된 비전을 가진 드림어스와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양사가 보유한 플랫폼 및 IP를 기반으로 관련 분야로 확장을 통해 지속적 시너지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콘텐츠테크놀로지스가 컴퍼니 빌딩한 국내 최대 음원 IP 전문 매니지먼트사 비욘드뮤직에 지난 3월 약 20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전략적 투자자로서 비욘드뮤직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글로벌 음원 IP 투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지연 '아름다운 미소'
  • 임지연 '아름다운 미소'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