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월드컵 앞두고 ‘치킨 ETN’ 발행한 신한투자증권…고객 이벤트도

입력 : 2022-11-19 01:00:00 수정 : 2022-11-18 14:31: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한투자증권은 치킨사업 연관성이 높은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종목으로 구성한 ‘신한 FnGuide 치킨 ETN’을 발행 및 상장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한 ‘치킨ETN’은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치킨 지수’를 기초지수로 시가총액 500억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상장종목 중 치킨과 연관성이 높은 10종목을 선정해 지수를 구성한다. 유동 시가총액 가중 방식 및 키워드 연관도 가중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만기일은 2025년 11월7일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치킨은 한국 대표 간식으로 꾸준한 수요와 함께 관련 산업 또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외식업 수요 부진에도 불구하고 배달 중심의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는 오히려 큰 성장을 거둔 것이 이에 대한 반증”이라며 “이번 상품은 치킨, 양계, 닭고기, 계육 등 치킨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거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한투자증권은 치킨 ETN 상장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다음달 16일 전까지 해당 ETN을 100주 이상 거래한 선착순 500명의 고객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지연 '아름다운 미소'
  • 임지연 '아름다운 미소'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