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상임고문단 만나 “재집권 도와달라”

입력 : 2022-09-23 06:00:00 수정 : 2022-09-23 13:20: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李, 식사정치·간담회로 결속력 다지기 계속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가 22일 "민주당이 국민의 기대와 신뢰 속에 재집권할 수 있도록 상임고문의 조언과 고언을 아낌없이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상임고문단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의 증인이자 역사인 상임고문들을 이렇게 모시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전당대회 이후 최대한 빨리 대선배님들을 모시고 당과 관련된 조언을 듣고 싶었는데 늦어진 것 같아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이어 "우리 선배 당원 여러분들 그리고 상임고문들의 큰 헌신과 노력 덕분에 우리 민주당이 세 차례에 걸쳐서 집권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민주당이 국민 속에서 국민의 사랑 받고 국민의 기대와 신뢰 속에서 재집권할 수 있도록 상임고문님들의 조언과 고언을 아낌없이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사실 저도 당 운영과 관련해서 경험이 매우 일천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상임고문의 도움이 더욱 절실하다"며 "자주 뵙고 인사드리겠다고 말씀드리면서 오늘도 민주당이 나아갈 길, 또 민주당이 해야 할 일에 대해 많은 말씀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해찬·문희상·정동영·송영길·박병석·정대철·임채정·김원기·이용득 민주당 상임고문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취임 후 중진 의원에 이어 초·재선 의원들과 이른바 '식사 정치'를 진행하는 등 당내 결속력을 다지기 위한 행보를 이어오는 중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
  • 손나은 '아름다운 미소'
  • 정려원' 너무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