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도통신 "기시다, ‘아베 국장 참석’ 한덕수 총리와 28일 회담 조율"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2-09-21 23:23:36 수정 : 2022-09-21 23:23: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국장(國葬)에 참석하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오는 28일 회담을 하는 방향으로 한·일 당국이 조율 중이라는 일본 언론 보도가 나왔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도쿄=AP뉴시스

교도통신은 21일 “기시다 총리가 한 총리와 28일 도쿄 모토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약 15분간 회담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한 총리가 단장,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국회 부의장)이 부단장을 맡은 한국 정부 조문 사절단은 오는 27일 도쿄에서 진행되는 아베 전 총리 국장에 참석한다. 윤덕민 주일 대사와 유흥수 한일친선협회중앙회 회장(전 주일 대사)도 사절단에 포함된다. 한 총리는 27일 출국해 1박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다.

 

아베 전 총리 국장에는 외국 인사 약 700명이 참석하며 기시다 총리는 26∼28일 사흘간 한 총리를 포함해 30여명의 외국 정상급 인사와 개별적으로 회담한다.

 

기시다 총리는 미국 정부를 대표해 국장에 참석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는 26일 회담하고 만찬도 함께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기시다 총리는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과의 회담도 검토하고 있다.

 

국장일인 27일에는 샤를 미셸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와 회담을 조율 중이다. 28일에는 한 총리를 비롯해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훈센 캄보디아 총리 등을 만날 예정이다. 아베 전 총리 국장에는 외국 인사 이외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각계 대표 등 최대 6000명이 참석한다.


이강진 기자 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유선, 당당한 미소
  • 유선, 당당한 미소
  • 유리 '눈부신 미모'
  • 라임라잇 이토 미유 '신비한 매력'
  • 김소은 '깜찍한 손하트'